본문 바로가기

유용팁

마우스 해제 프로그램

인터넷 웹서핑 도중에 블로그나 카페와 같은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하고 싶은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요새는 저작권등의 이유로 자신이 올린글을 함부로 퍼가거나 그걸 다시 재발행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글과 그림을 복사를 할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마우스 해제를 하고 싶은경우 2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1. 스펠 프로그램 

스펠(Spell 2.7)은 웹페이지의 원하는 사진이나 본문 내용 등의 자료를 복사하거나 수집할때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하여 자유롭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네이버등에서 쉽게 프로그램을 다운을 받을수도 있으나, 단점은 구글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작동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최신 버전의 스펠 다운이 가능합니다.
http://rodream.net/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하면 아래의 창처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것을 볼수 있다. 




2. 크롬 확장프로그램 - 피그 툴박스

예전에 포스트한것중에 구글 크롬의 인터넷브라우져의 장점을 몇가지 설명을 하였습니다.
바로 크롬의 장점중에 하나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는데 바로 피그툴박스입니다.
이것을 설치를 하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수가 있는제 그 중하나가 마우스제한 해제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싸이월드, 티스토리 등 수많은 포털사이트 카페와 블로그에 대해서 펌방지 해제를 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개인의 지적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작성자의 허락을 받고난 뒤에 퍼가셔야 합니다.